[경북도청]7월 1일부터 경북 동해안 해수욕장 개장

7.1일 포항 6곳, 7.10일 경주․울진 12곳, 7.17일 영덕 7곳 순차 개장

기사등록 : 2020.06.30 (화) 10:55:06 최종편집 : 2020.06.30 (화) 10:55:06      

경상북도는 7월 1일부터 순차적으로 해수욕장을 개장해 8월 23일까지 54일간 운영한다.



경북 도내 25곳 해수욕장 가운데 포항의 6곳이 7월 1일, 경주․울진 12곳이 7월 10일, 영덕 7곳이 7월 17일부터 순차적으로 문을 열기로 했다.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계속 나오면서 해수욕장 개장 관련 행사나 축제는 물론이고 야간개장도 하지 않을 계획이다.

경북도는 대형 해수욕장으로 이용객이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주변 경관이 좋은 영덕 장사 및 경정 해수욕장과 울진 기성망양 해수욕장 3곳을 가족과 한적하게 즐길 수 있는 해수욕장으로 지정하고 피서객을 분산 유도할 계획이다.

매년 많은 사람이 찾는 영덕 고래불해수욕장은 150개 파라솔을 현장 배정제로 운영해 파라솔간 간격을 2m이상 유지하는 등 가급적 사람들간의 접촉을 피하게 할 방침이다.

그동안 경북도는 6월 9일 안전한 해수욕장 운영을 위한 시․군, 유관기관 간담회를 가졌고 6월 25일 ~ 26일 이틀간 해수욕장별 소독제 비치, 청결상태, 안전요원 확보 등 해수욕장 개장 준비상황에 대한 현장 점검에서 코로나19 예방대책을 집중 점검했다.

또한 365일 청결한 해수욕장을 유지하기 위해 비치 클리너 장비를 이용해 모래 속 15cm 깊이까지 청소하고 넓은 백사장에 버려져 각종 생활 쓰레기를 수거해 이용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남일 경상북도 환동해지역본부장은 “경북 동해안을 찾는 이용객들에게 코로나19로 인한 감염병 예방을 위해 조용한 해수욕장 이용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당부하고, 해수욕장 운영자들에게 안전수칙 준수 확인, 홍보방송 안내, 종사자들의 건강상태 상시체크 등을 통해 단 한 건의 감염병도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경북연합방송 /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渦ュ똿堊
김관용
남유진
많이 본 뉴스
[청송]6·25전쟁 70주년 기념식..
[경북도청]2020년 정부합동평가..
[문경]코로나19 감염증 취약계..
[군위]인구정책 중장기계획 수..
[군위]단독후보지를 통해 군위..
[경주]청년거점공간 ‘청년 창..
[봉화]새마물야면 을회, 사랑..
[청송]청송군, 진보진안지구 도..
[김천]청렴도 향상 위한‘청렴..
[김천]대표음식 특화지원 사업..
[군위]상담자원봉사자 위촉장..
[예천]예천군청 양궁선수단 윤..
[경주]농지원부 일제정비 실시..
[문경]전통시장·상점가 “대한..
[봉화]봉화군보건소 봉화군 소..
[청송]농산물공판장 출하농가..
[구미]드림스타트 부모교육 프..
[구미]꿈드림청소년단 출발!
[영덕]어업지도선 ‘영덕누리호..
[김천] 찾아가는 협동조합 설명..
포토 뉴스
[구미]GMTV국민방송과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