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경북교육청, 22일부터 도내 유, 초, 중, 고, 특수학교 등교수업 실시

기사등록 : 2020.06.22 (월) 07:35:43 최종편집 : 2020.06.22 (월) 07:35:43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2일부터 도내 유치원, 초, 중, 고, 특수, 각종학교의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등교수업 운영 방식을 조정한다.



경북교육청은 코로나19의 안정적 지역 상황을 충분히 검토 후 학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학교 구성원의 협의를 통해 도내 전 유치원과 초·중등학교가 현행 등교수업 운영 방식 유지 또는 전교생 매일 등교가 가능하도록 등교수업 운영 방식을 조정한다.
따라서, 학교 내 밀집도 최소화를 위해 격일제와 격주제 등교수업을 운영한 학교(유치원)의 경우 학교 여건을 고려하고, 구성원의 협의를 통해 전교생 매일 등교도 가능하다.
다만 지역의 코로나19 상황이 악화될 경우 언제든지 현행 등교수업 방식으로 전환한다.
경북교육청은 등교수업과 원격수업을 병행하는 학교 경우 수업과 평가 등의 학교 교육활동 운영에서 학생과 학부모의 혼란과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완화하기위해 등교수업 운영방식을 조정한다.
등교수업 운영 방식을 조정하는 경우도 학교는 학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 코로나19 예방과 대응 매뉴얼을 준수 학교 방역을 강화한다.
모든 학교는 감염병 예방을 위해 학년별로 등교시간과 급식 시간, 휴식 시간 조정 등 학년 간 동선 분리 등의 학생 분산을 통해 학생 간 접촉을 최소화한다.
또 모든 학생은 등교 전 매일 건강상태 자가 진단 시스템에 접속하도록 해 학교 내 감염증 위험을 최소화 하며 접촉과 감염 예방을 위해 모둠활동과 학교 내 이동수업을 최소화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완화하기위해 등교수업운영 방식을 조정하지만 학생 안전이 최우선으로 감염병 상황을 면밀히 주시하며 학교가 학생들에게 가장 안전한 곳이 되도록 총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등록 : 경북연합방송 /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渦ュ똿堊
김관용
남유진
많이 본 뉴스
[청송]무더위에 지친 수용자에..
[경주]‘안전신문고’ 통해 코..
[청송]윤경희 청송군수, 취임2..
[경산]신임동장, 살기좋은 북부..
[경주]트라이애슬론선수단 감독..
[경북도청]수출유망품종으로 리..
[성주]2년 연속, 지방세정 종합..
[성주]세계명물 성주참외, 극동..
[구미]옥성문화센터 개관식 개..
[경산]박승일 신임 진량읍장,..
[영덕]2020 영덕단오장사 씨름..
[영덕]㈜삼양식품 포항지점 물..
[경북도청]경주에서 만화계의..
[의성]중형고용복지센터 공모..
[경산]제4기 경산시 도시재생대..
[칠곡]칠곡호국평화기념관,‘제..
[경북도청]道 건설도시국, 변화..
[청도]농사만 잘 지어도 잘사는..
[영주]공공건축의 메카로!
[문경]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
포토 뉴스
[구미]GMTV국민방송과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