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기관]경상북도청소년육성재단 국무총리 기관표창 수상

기사등록 : 2020.06.22 (월) 17:14:16 최종편집 : 2020.06.22 (월) 17:14:16      

경상북도청소년육성재단(대표이사 서원)은 2020년‘정보문화의 달’을 맞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한 인터넷 및 스마트폰 치유활동평가에서 전국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22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17개 시․도중 유일하게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경상북도는 청소년들의 스마트폰 과의존으로 인해 학업 및 생활에 많은 문제점이 발생되고 있는 점에 착안해, 매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법의 교육․상담활동과 함께 진단조사, 부모교육, 하계치유캠프(11박 12일)를 실시하는 등 관련 분야에 도정을 집중해 왔다.



이외에도 경상북도청소년육성재단을 통해 청소년 정책 분석․평가, 청소년 어울마당 및 동아리지원, 청소년 활동진흥센터 운영, 학교 밖 청소년센터 운영 등 청소년의 창의와 자율을 기초로 한 권익신장과 활동보장은 물론 복지, 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경상북도청소년육성재단 서원 대표이사는 “금번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청소년의 든든한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조직 구성원들과 소통을 강화하여 청소년들의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임”을 강조했다.

또한, 경상북도는 지난 6월 4일 ‘경상북도청소년시설 설치 및 운영조례’ 개정을 통해 청소년진흥원이 소속되어 있는 경상북도청소년육성재단에 대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주요골자는 기존의 청소년진흥원과 청소년수련원으로 이원화되어 있던 재단을 상임 대표이사직을 도입해 사무처 중심으로 일원화했다.

이를 통해, 청소년진흥원은 폐지되고 청소년수련원장은 공모를 통해 자격 있는 전문가를 채용할 수 있도록 도지사에서 재단의 대표이사로 임명권이 조정되었으며, 사무처 기능을 보강해 재단운영의 효율화를 기했다.

새롭게 개편된 경상북도청소년육성재단은 6월 17일 이사회에서 승인을 받았으며 정관 등 관련 규정을 정비하고 조직정비를 마무리했다.

이원경 경상북도 아이여성행복국장은 “경상북도가 전국 17개 시․도중 최고의 성적을 낼 수 있었던 것은 개개인 모두의 노력과 역량을 하나로 모은 결과이며, 조직개편으로 새롭게 출범하는 경상북도청소년육성재단은 전문가 집단으로 거듭 태어나 경상북도 청소년의 지위향상과 복지증진의 구심점이 될 것으로 기대가 더욱 크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경북연합방송 /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渦ュ똿堊
김관용
남유진
많이 본 뉴스
[청송]6·25전쟁 70주년 기념식..
[경북도청]2020년 정부합동평가..
[문경]코로나19 감염증 취약계..
[군위]인구정책 중장기계획 수..
[경북도청]#이제 다시 경북! 경..
[군위]단독후보지를 통해 군위..
[경주]청년거점공간 ‘청년 창..
[봉화]새마물야면 을회, 사랑..
[청송]청송군, 진보진안지구 도..
[김천]청렴도 향상 위한‘청렴..
[김천]대표음식 특화지원 사업..
[군위]상담자원봉사자 위촉장..
[예천]예천군청 양궁선수단 윤..
[경주]농지원부 일제정비 실시..
[문경]전통시장·상점가 “대한..
[봉화]봉화군보건소 봉화군 소..
[청송]농산물공판장 출하농가..
[구미]드림스타트 부모교육 프..
[구미]꿈드림청소년단 출발!
[영덕]어업지도선 ‘영덕누리호..
포토 뉴스
[구미]GMTV국민방송과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