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반려견과의 아름다운 동행, 의성 펫월드 개장

기사등록 : 2020.06.05 (금) 16:16:26 최종편집 : 2020.06.05 (금) 16:16:26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단북면 안계길 255-13에 위치한‘의성 펫월드’가 5일 정식 개장하고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단체에서 처음 시도하는 반려동물을 활용한‘의성 펫월드’는 반려가족이 즐기고 휴식할 힐링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의성 홍보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자 40,385㎡(1만 2천여평)의 부지에 조성된 복합테마 공간이다.



이날 진행된 개장 행사에는 이철우 경상북도지사와 김주수 의성군수, 조재호 농림축산식품부 차관보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김영수 의성군의회 의장의 개장선언을 시작으로 축사와 환영사 등 생활속 거리두기에 따라 최소한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의성 펫월드’는 2016년 9월 농림축산식품부의 반려동물문화센터 건립 사업 공모 선정을 시작으로 사전절차를 거쳐 지난해 12월 준공되었으며, 총 119억원을 들여 △방문자 센터 △펫 카페 △실내‧외 도그런 △수영장(도그풀장) △쉼터 △오토캠핑장 등 반려가족과 일반인 모두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입장을 비롯한 시설 이용은 유료이며, 1월1일, 설날 및 추석 당일, 매주 월요일은 휴무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반려견의 안전을 위해 대형견과 중‧소형견 입장이 구분되어 있어 이용객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운영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의성 펫월드 홈페이지(www.usc.go.kr/petworld)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은 코로나19로 지역경제가 침체되고 국민들의 생활 또한 위축되어 있지만 반려가족들을 위한 휴양 공간 제공과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 체계적인 교육 체험을 마련하여 방문객의 욕구를 충족하고 지역민을 위한 펫문화 강좌도 시행하며 농촌경제 활력과 올바른 펫문화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 펫월드는 도시형이 아닌 농촌형 펫 시설 공간으로, 반려가족들이 체험과 함께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해 지역의 뛰어난 관광자원과 연계하며 많은 도시민들이 찾는 의성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경북연합방송 /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渦ュ똿堊
김관용
남유진
많이 본 뉴스
[김천]새벽달이 전하는 엄마표..
[경북도청]경북지역 일본뇌염..
[경북도청]도-제5군수지원사령..
[김천]해피투게더! 해피버스데..
[울진]“함께여서 행복하다”,..
[김천]축산물이력제 추진으로..
[경북소방]경북소방본부, 2020..
[경주]2020 화랑대기 전국 유소..
[의성] 민선7기 취임 2주년 기..
[경북도청]제1회 농식품 수출..
[군위] 명실공히 삼국유사의 고..
[의성]관내 어린이 위한 방역·..
[성주]제13대 송병환 읍장 취임..
[청도]- 반갑DAY 청도, 억수로..
[칠곡]백선기 칠곡군수, 경북도..
[경북도청]7월 1일부터 경북 동..
[문경]귀농인 최고의 애로 주택..
[김천]김천시의회, 인명구조 선..
[경주]여성친화도시 ‘조성위원..
[김천]시티투어 운행 개시
포토 뉴스
[구미]GMTV국민방송과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