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가수 소향, 에티오피아 6.25 참전용사 마스크 기부‘홍보 대사’나서

기사등록 : 2020.06.10 (수) 16:47:21 최종편집 : 2020.06.10 (수) 16:47:21      

나는 가수다, 복면가왕, 불후의 명곡 등에 출연하며 대한민국 최고의 디바로 떠오른 가수‘소향’이 에티오피아 6.25 참전용사에게 마스크를 기부하는 캠페인의‘홍보 대사’로 활동한다.



소향은 지난 9일“#6037, 소향이 에티오피아 참전용사와 함께 합니다”라는 글귀가 담긴 홍보판을 들고 6037 캠페인에 동참했다.

6037 캠페인은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백선기 칠곡군수가 시작한 것으로 에티오피아 6·25참전용사 6천37명의 헌신에 보답하기 위해 마스크를 기부하는 운동이다.

이날 소향은 인터뷰에 이어 캠페인 홍보 사진과 영상을 촬영하며 에티오피아 참전용사를 위해 마스크를 기부해 줄 것을 당부했다.

소향이 캠페인 동참을 결심하게 된 것은 언론을 통해 스카프, 목도리, 수건 등으로 마스크를 대신하는 에티오피아 참전용사의 안타까운 사연을 접하고 나서다.

평소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활발하게 재능기부 공연과 나눔을 실천했던 터라 이번에도 그냥 지켜보지만 않았다.

소향은 칠곡군에 마스크를 전달하며 6037 캠페인에 함께했다.
이에 칠곡군 관계자는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6037 캠페인 홍보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했다.

소향도 칠곡군의 제안에 흔쾌히 동의해 6월말까지 에티오피아 참전용사의 희생과 헌신을 알리고 마스크 기부 동참을 호소하는 홍보 대사로 나서게 됐다.

칠곡군은 소향이 부른‘You raise me up’을 배경음악으로 6037 운동을 알리는 동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올린다는 계획이다.

소향은“에티오피아 참전용사는 지구 반대편 일면식도 없는 대한민국을 위해 목숨까지 내어 놓으며 헌신했을 뿐만 아니라 사비를 털어 고아원까지 설립해 한국의 전쟁고아를 돌봤다”며“이제는 우리가 참전용사와 그분들의 가족들을 보살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나눔은 나눌수록 커진다. 70년 전의 나눔이 오늘 우리의 나눔으로 꽃을 피웠고 지금 우리의 나눔이 에티오피아에서 또 다른 나눔과 생명의 꽃으로 피어날 것”이라며“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에티오피아를 위해 마스크 나눔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백선기 군수는“6037 캠페인 동참에 진심어린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앞으로도 6·25 전쟁 당시 평화와 자유를 지켜준 에티오피아 참전용사의 숭고한 기여와 희생에 대한 결초보은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등록 : 경북연합방송 /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渦ュ똿堊
김관용
남유진
많이 본 뉴스
[청송]무더위에 지친 수용자에..
[경주]‘안전신문고’ 통해 코..
[청송]윤경희 청송군수, 취임2..
[경산]신임동장, 살기좋은 북부..
[경주]트라이애슬론선수단 감독..
[경북도청]수출유망품종으로 리..
[성주]2년 연속, 지방세정 종합..
[성주]세계명물 성주참외, 극동..
[구미]옥성문화센터 개관식 개..
[경산]박승일 신임 진량읍장,..
[영덕]2020 영덕단오장사 씨름..
[문경]성공적인 미래를 준비하..
[문경]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
[영덕]㈜삼양식품 포항지점 물..
[경북도청]경주에서 만화계의..
[의성]중형고용복지센터 공모..
[김천]시각장애인 취향저격 취..
[경산]제4기 경산시 도시재생대..
[칠곡]칠곡호국평화기념관,‘제..
[경북도청]道 건설도시국, 변화..
포토 뉴스
[구미]GMTV국민방송과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